top of page

GALLERY

08/21/2025, Great write by Nogyeong Park from Manna24 about our opening of our new studio.

메릴랜드한국문화예술원 “메릴랜드제일장로교회로 연습장소를 이전했습니다”



메릴랜드한국문화예술원(원장 김면기, 이사장 신명화, 이하 예술원)은 워싱턴 일원의 한인 사회를 비롯해 주류사회 곳곳에서 공연을 펼치며 한국 전통문화와 예술을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예술원 단원들은 한인 1세부터 2세까지 세대를 아우르며, 1세대의 고운 춤선과 2세대의 힘찬 난타 공연으로 현지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예술원은 단원 증가에 따라 연습장을 확장해 보다 넓고 쾌적한 환경에서 연습을 이어가게 됐다. 지난 19일 엘리콧시티 소재 메릴랜드제일장로교회로 이전하고, 조은상 담임목사를 초청해 축복기도를 드리며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새 연습장은 교회 정문 입구 왼편 하단에 자리 잡고 있으며, 약 2,000스퀘어피트 규모의 공간으로 단원들이 힘차게 연습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축복 기도 후 조은상 목사와 단원들이 하트를 보이며 메릴랜드제일장로교회 이전 소식을 전하고 있다.
축복 기도 후 조은상 목사와 단원들이 하트를 보이며 메릴랜드제일장로교회 이전 소식을 전하고 있다.

조은상 목사는 “이 공간이 우리 한인들의 뿌리를 이어가며 다음 세대에게 한국의 정신과 신앙을 전수하는 귀한 전당이 되길 바란다”며, 예술원과 단원들, 그리고 신명화 이사장과 주상희 단장의 노고를 축복하는 기도를 올렸다. 또한 “문화예술을 통해 한국인의 정체성과 신앙을 드러내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단체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주상희 단장은  “예술원이 새로운 공간에서 더 넓은 꿈을 펼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단원들과 함께 한국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지역사회와 다음 세대에게 우리의 뿌리와 정체성을 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예술원은 오는 10월 18일(토) 오후 5시에 Jim Rouse Theater & Performing Arts Center에서 제6회 ‘울림(Ullim)’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한국 전통무용, 난타, 판굿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문화의 아름다움과 역동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문의 : 410-736-2158 / 443-867-0464 / kcamd.org@gmail.com


웹사이트: www.kcamd.org


새 주소: 8430 Glenmar Rd., Ellicott City, MD 21043



Comments


bottom of page